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성윤모, “소·부·장 '탈일본'…바이오 수출 올해 100억 달러”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2-17 15:47

이미지 확대보기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7일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확실한 '탈일본'을 실현하고 핵심품목에 대한 수급 불안을 없애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청와대 업무보고에서 "올해는 일본 수출규제 3대 품목의 공급 불안을 완전히 해소하고 9개 품목의 기술 자립을 달성하겠다. 5년 이후에는 100대 품목 모두 안정적 공급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성 장관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고 있다"고 했다.

또 "현지 공장 조기 가동 등을 통해 국내 산업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며 "보다 근본적으로는 해외에 나간 국내 기업의 유턴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바이오는 세계 2위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수출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며 "신제품과 신서비스 창출 등 바이오 기술의 사업화를 확산, 올해 최초 수출 100억 달러를 달성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수소차 1만 대 신규 보급, 수소충전소 100기 구축과 더불어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서 수소경제가 생활 속에 자리 잡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며 "수소차를 비롯해 수소트럭, 수소드론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세계 시장에 출시해서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하겠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