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교육부, 신학기 시·도별 맞춤형 학교안전 현장점검

18일부터 3월 13일까지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2-17 15:39

교육부는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차관 이하 실·국장이 초·중등학교와 대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교육부이미지 확대보기
교육부는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차관 이하 실·국장이 초·중등학교와 대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교육부
교육부는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차관 이하 실·국장이 초·중등학교와 대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전점검은 오는 18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초·중등학교는 시·도 부교육감이, 국립대학은 대학 사무국장과 합동 점검으로 이뤄진다.
점검은 통학안전과 미세먼지 등 공통적인 대응이 필요한 부문은 모든 시·도 교육기관을 대상한다. 사전에 각종 통계자료 등의 분석을 통해 확인된 시·도별 안전취약 요소에 대해서는 맞춤형 점검을 한다.

점검대상은 ▲학교 내외 통학로 안전 확보 여부 ▲통학 구간 공사로 인한 위험 관련 조치 여부 ▲공기정화장치 정기점검 여부 ▲소화기와 소화 시설 상태 ▲조리장 관리상태 등이다.

점검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과 관련해 학교 현장의 개인별 위생교육 준비 상황과 대학의 중국 입국 학생 관리체계 등에 대해서도 점검한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올해는 시·도교육청의 취약한 안전분야를 맞춤형으로 집중 점검함으로써 안전사고를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부는 앞으로도 학교가 가장 안전하고 곳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 대학과 함께 더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