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에어버스, '연속일체형 날개동체' 여객기 선보여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2-17 14:01

에어버스의 연속일체형 날개동체 여객기 시제품 ‘매버릭’. 사진=에어버스 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버스의 연속일체형 날개동체 여객기 시제품 ‘매버릭’. 사진=에어버스
비행기 동체와 날개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어지는 연속일체형 날개 동체 형태의 상용 여객기 시제품을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 에어버스가 선보였다.

온라인매체 와이어드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에어버스는 B-2 스텔스 폭격기를 연상시키는 미래형 여객기 ‘매버릭(Maverick)’의 상용 버전을 공개했다. 매버릭의 콘셉트 버전이 지난해 시험비행에 나선 데 이어 상업 노선에 취역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 시제품이 나온 셈이다.
동체와 날개가 이음새 없이 연결돼 있는 게 특징인 이 차세대 여객기는 밖을 내다볼 수 있는 창문이 적은 대신 종래의 여객기보다 객실이 넓어 더 많은 좌석을 배치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연속일체형 날개 동체 여객기는 400명 이상의 승객을 태우는 데 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버스는 올해 안에 매버릭에 대한 시험비행을 완료한 뒤 상업 노선 투입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