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당진 동부제철 공장서 화재 발생해 1시간30여분만에 진압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2-15 19:59

15일 오후 1시 31분께 충남 당진시 송악읍 동부제철 내 건물에서 불이 나 1시간 30여분만에 진화됐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1시 31분께 충남 당진시 송악읍 동부제철 내 건물에서 불이 나 1시간 30여분만에 진화됐다. 사진=뉴시스
15일 오후 1시 31분께 충남 당진시 송악읍 동부제철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1시간30여분만에 진화됐다.

화재 초기 가연성 물질이 타면서 큰 불길과 함께 연기가 치솟아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했으나 큰 불길이 잡혀 30분만에 대응 1단계는 해제했다.
소방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대응 1단계는 화재규모가 크고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 발령된다.

화재가 발생한 곳은 제철소 내 창고용으로 쓰던 건물로 이날 철거작업을 하던 중 불이나 다행히 인명피해가 없었고 재산피해도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초기 소방당국은 살수차와 화학차, 물탱크차 등 18대의 장비와 90여명의 인원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으며, 1시간만에 불길을 잡았다.

충남소방본부 관계자는 "철거작업 도중 건물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보관하고 있던 내용물도 많지 않아 재산피해도 크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공장 관계자,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