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영화 '기생충'에 나온 냉장고는 무엇?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2-15 18:01

영화 기생충 속 배경에 가게나우의 냉장고가 배치돼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영화 기생충 속 배경에 가게나우의 냉장고가 배치돼 있다. 사진=뉴시스
영화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수상하면서 영화내의 가전제품, 음식 등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특시 영화의 주 배경인 박 사장(배우 이선균)의 집이 주목받으면서 부엌의 냉장고도 주목받고 있다.
박 사장의 대저택은 세계적인 건축가가 설계한 집이라는 설정답게, 넓은 정원과 거실 그리고 고급스런 부엌 등이 강조됐다.

영화에 나온 냉장고는 독일 가게나우(Gaggenau)의 '바리오 쿨링 400 시리즈(Vario Cooling 400 Series)' 냉장고로 프리미엄 급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가게나우는 1683년 철강제품을 만드는 대장간에서 시작해 333년의 역사를 이어가는 유럽 빌트인 가전 명가로, 전세계 1% VVIP들이 사랑하는 명품 가전 브랜드다. '가게나우는 다릅니다(The difference is Gaggenau)'라는 모토아래 다품종 소량 생산, 제품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인 수가공 생산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이 뿐 아니라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도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짜파구리는 농심의 제품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해 만든 음식이다.

해외 유명 유튜버 채널 망치(Maangchi), 리리 오니(liry onni)에서도 짜파구리가 소개되며 연일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