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통3사, '갤럭시 Z 플립' 판매전 '포문'…공시지원금 최대 21만 원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로 고개몰이 안간힘
LG유플러스, 초도 물량 30분만에 완판 소식 전해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2-14 14:25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Z 플립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SKT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Z 플립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SKT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14일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 '갤럭시 Z 플립'을 동시에 정식 출시했다. 이날부터 이통 3사의 공식 대리점과 온라인 샵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은 LTE 스마트폰으로 출시됐다. 요금제 별로 4만 원대부터 최대 21만 원대의 공시지원금이 지원된다. 이통사들을 각종 경품과 이벤트 앞세워 고객몰이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오프라인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 Z 플립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경품도 푸짐하다. 온라인 쇼핑몰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전용 아라리 휴대폰 케이스 2종을 증정한다. 이날부터 27일까지 신제품을 구매하면 422명을 추첨해 ▲삼성 더 세리프 TV(2명) ▲삼성 제트 청소기(20명)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400명)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의 갤럭시 Z 플립 공시지원금은 LTE 요금제인 'T플랜' 기준으로 ▲세이브 6만5000원 ▲안심2.5G 8만9000원 ▲안심4G 10만9000원 ▲에센스 13만5000원 ▲스페셜 15만8000원 ▲맥스 21만 원 등이다.

SK텔레콤 측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갤럭시 Z 플립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면서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마무리해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KT모델들이 갤럭시 Z 플립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모델들이 갤럭시 Z 플립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

KT 역시 공식 대리점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갤럭시 Z 플립 판매에 나섰다. KT는 "멤버십 포인트와 제휴 포인트, 공식 온라인몰(KT샵) 전용 모바일 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KT도 KT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서비스 '여기오지'를 제공, 휴대폰 개통에 필요한 전반 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T의 공시지원금은 요금제별로 최소 4만5000원부터 최대 15만3000원으로 구성됐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전무)은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Z 플립이 앞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를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T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혁신적인 디바이스를 계속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온라인몰에서 판매된 갤럭시 Z 플립 초도 물량이 30분만에 완판됐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온라인몰에서 판매된 갤럭시 Z 플립 초도 물량이 30분만에 완판됐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벌써 제품 완판 소식을 알렸다. 이날 LG유플러스가 자사 온라인 쇼핑몰 'U+샵'에 준비한 해당 제품의 초도 물량이 이날 오전 8시 50분에 판매를 시작해 30분 만에 완판됐다는 것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초도 물량 완판 후에도 현재 2차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다. 완판 이후 가입을 신청한 고객의 개통은 2차 물량 확보 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면서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대신 온라인몰을 이용하려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요금제별 공시지원금은 최소 11만3000원부터 최대 17만5000원이다. U+샵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무선충전 패드와 차량용 충전기, 보조 배터리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며, 오는 20일에는 갤럭시 Z 플립 구매객을 위한 새로운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강점이다.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출고가는 165만 원이며,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등 2가지 색상이다.

2월 한 달 동안 갤럭시 Z 플립을 개통한 고객들에겐 사은품인 클러치 세트가 제공된다. 삼성 멤버스앱에서 신청해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로모션을 통해 이 제품을 구매하면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보호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등이 혜택을 준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