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이스신평, "CJ CGV 코로나19 확산으로 부정적 영향 불가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2-13 00:05

이미지 확대보기

나이스신용평가는 12일 CJ CGV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의 영향으로 영업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이스신평은 "CJ CGV는 중국 정부의 영업 중단 요청에 따라 지난달 14일부터 중국에 있는 모든 극장 영업을 중단했다"며 "CJ CGV의 중국 법인은 2018년 기준으로 매출액의 17.9%, 영업이익의 23.6%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확산의 구체적인 영향 정도는 지속 기간과 확산 정도에 따라 달라지겠으나 중국 법인의 영업 중단으로 올해 수익성은 저하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는 적자 규모 확대와 추가적인 재무 안정성 훼손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나이스신평은 또 "CJ CGV가 지난해 영업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손실 2390억 원으로 적자 규모가 커졌다"며 "이는 총수익스와프(TRS) 평가손실과 터키법인 영업권 손상차손 등 영업 외 손실이 주된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CJ CGV는 2016년 터키 영화관 사업자 '마르스'를 인수할 당시 메리츠종금증권과 TRS 계약을 맺었다.

메리츠증권이 2900억 원가량의 기초자산에 대신 투자해주고, 2021년 TRS 정산 시점에 기초자산의 공정가치가 원금을 밑돌면 CJ CGV가 차액을 지급하는 계약이다.

이에 따라 CJ CGV는 분기마다 공정가치 변동분을 손익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터키 시장의 침체로 757억 원의 손실을 인식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