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아에로플로트, JAL과 3월부터 모스크바-하네다 노선 공동운항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2-11 15:25

러시아 국영항공사 아에로플로트.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국영항공사 아에로플로트. 사진=로이터
러시아 항공사 아에로플로트와 일본 항공사 JAL이 오는 3월 29일부터 모스크바-하네다 노선 등을 공동운항(코드셰어)한다고 밝혔다.

11일(현지 시간) 에비에이션 와이어에 따르면 항공권 판매는 3월 초에 시작할 예정이다.
공동운항 대상 노선은 양측이 3월 29일 주 7회 왕복으로 개설하는 모스크바-하네다 노선과 러-일 10개 국내 노선이다.

아에로플로트는 JAL이 운항하는 하네다를 비롯해 삿포로, 나고야, 오사카, 오카야마, 히로시마, 후쿠오카, 나가사키, 구마모토, 가고시마, 나하의 각 노선에서 공동운항을 실시한다.

또 JAL은 아에로프로트가 운항하는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카잔, 예카테린부르크, 사마라, 소치, 크라스노다르, 로스토프, 니즈니노브고로드, 페르미, 우파 등의 도시들을 연결하는 항공편을 공동운항한다.

아에로플로트와 JAL은 지난 2017년 11월 포괄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아에로플로트는 오는 6월 모스크바-간사이 노선을 주 4회 운항할 예정이다. 동노선에서도 JAL과 공동운항을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