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JT친애저축, 한·일 민간교류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0-02-11 11:08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JT친애저축은행 본사에서 JT친애저축은행은 일본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연구학과 대학원생 대상으로 한국의 금융산업에 관한 강연을 했다.사진 = JT친애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JT친애저축은행 본사에서 JT친애저축은행은 일본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연구학과 대학원생 대상으로 한국의 금융산업에 관한 강연을 했다.사진 =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JT친애저축은행 본사에서 일본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연구학과 대학원생 대상으로 한국의 금융산업에 관한 강연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한·일 민간교류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JT친애저축은행이 양국의 금융환경 차이를 궁금해하는 도쿄정보대학 학생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마련된 자리다.
행사에는 서민금융대출 전문가인 히로시 도모토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학부 교수를 비롯해 도쿄정보대학 대학원생과 연구원,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한국 금융업계 현황과 특징, 우수 핀테크 사례 등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한·일 양국 간 금융환경 차이를 파악할 수 있었고, 도쿄정보대학 학생들에게도 국내의 우수한 금융서비스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에게 해외 금융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타 국가 금융 관계자들과의 교류도 활성화하며 글로벌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