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H농협생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 농업인·개인 금융지원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0-02-10 09:54

NH농협생명은 지난달 31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 개인·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H농협생명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생명은 지난달 31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 개인·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달 31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 개인·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 대상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격리된 자 ▲중국인 관광객 감소·예약 취소로 매출이 감소된 개인사업자 ▲감염 방지를 위해 영업을 중지한 소상공인 등이다.
피해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신규 대출 시 최대 0.6%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최장 12개월 간 이자납입 유예가 가능하다. 대출금액은 최대 1억 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다.

기존 대출자는 당초 대출취급 시와 동일한 채권보전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대출 만기를 연장할 수 있다. 이자납입(연체이자 제외)도 신규대출자와 동일하게 유예 가능하며 할부상환금 또한 납입유예할 수 있다. 이번 지원은 6월 30일까지다.

또 NH농협생명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은 계약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유예, 부활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신청일 기준 정상 계약에 한해 8월 31일까지 보험료 납입을 유예할 수 있다. 실효된 계약은 부활 신청 시 연체이자를 면제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모두 5월 31일까지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을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