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스마트 수소 드론’ 개발 박차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2-02 14:53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LG유플러스와 ‘드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이두순 DMI 대표(오른쪽)와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두산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LG유플러스와 ‘드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이두순 DMI 대표(오른쪽)와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두산
두산그룹 계열사중 하나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이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에 나선다.

DMI와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두순 DMI 대표와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 드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수소 연료전지 드론에 LTE·5G 통신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수소 드론’ 솔루션을 개발한다.

드론의 상태 정보나 비행 계획, 비행 경로, 임무 수행 등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드론 관제 서비스’와, 드론이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스마트 드론 영상 서비스’를 구축하는 게 핵심이다.

이 DMI 대표는 “장시간 비행이 가능한 수소 드론이 차세대 네트워크 통신과 만나 스마트 수소 드론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DMI는 올해 초 CES 2020에 참가해 수소연료전지 드론 제품으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글로벌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클라우드 플랫폼과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드론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