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설날 연휴, 장거리 운행 전 차량 무상점검 받으세요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25 08:00

보험사들이 설 연휴 기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보험사들이 설 연휴 기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거리 운행이 많은 설 연휴에는 교통사고도 증가하기 마련이다. 설 연휴 안전한 귀성·귀성길을 위해서는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와 긴급출동 서비스를 알아두면 좋다.

현대해상은 사고가 빈번한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간에 전국 현대해상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하이카프라자 정비기사들이 배터리 전압과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총 29가지 항목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경부·영동·중부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와 국립묘지, 공원묘지 등 성묘지역 인근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해 연휴 기간 중 긴급출동 요청 고객에 대한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가까운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하면 된다. 하이카프라자의 위치는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화재 또한 설 연휴 24시간 고속도로 등 주요 병목지점과 정체예상 지역에 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애니카랜드 방문 시 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등 20가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도 설 연휴 기간 중 평상시와 동일하게 연휴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손보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펑크 교체,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긴급출동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롯데손보 자동차보험 해피카Ⅱ 또는 해피카플러스Ⅱ 가입 고객은 차량 내·외부, 엔진룸, 차량 하체 등 약 30여가지 항목을 진단 관리받을 수 있다.

흥국화재도 설 연휴 기간 중 평상시와 동일하게 배터리, 타이어펑크,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마이카서비스 가입 차량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긴급출동서비스를 운영한다.
무상점검서비스는 피보험자동차의 운행을 목적으로 무료점검을 받고자 할 때에는 마이카서비스 지정정비업체에 1~2일 전 예약 방문하는 경우에 한해 점검받을 수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