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듀 테크 스타트업 ‘큐브로이드’, 인공지능(AI) 로봇으로 ‘2020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경기도 로봇관’ 참가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15 13:51

에듀 테크 스타트업 ‘큐브로이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엑스 A홀 A929번에 위치한 큐브로이드 부스. 사진=큐브로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에듀 테크 스타트업 ‘큐브로이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엑스 A홀 A929번에 위치한 큐브로이드 부스. 사진=큐브로이드


에듀 테크 스타트업 ‘큐브로이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대한민국 교육의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보고 창의육성 인재를 위한 SW기술과 각종 교육 콘텐츠 등이 전시되는 대한민국 최대의 교육박람회이다.

큐브로이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음성인식과 이미지인식 기반의 ‘큐브로이드 코딩블록2세대 아티보(2020년형)’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에는 두 가지 특별한 기능이 있다.

첫째, 이미지 인식 기능은 아티보의 카메라를 사용해 사람의 얼굴이나 디지털 이미지를 캡처 후 그 이미지와 텍스트를 식별하고 프로그래밍 한다.
둘째, 음성인식 기능은 간단한 블록형 스크래치 코드로 음성 녹음을 사용해 아티보에게 여러가지 명령을 내려 작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신재광 큐브로이드 대표는 “아티보는 웹기반의 블록형 코딩 플랫폼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을 경험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큐브로이드는 이번 박람회 기간 자사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AI)로봇과 소프트웨어(SW) 교육, 코딩블록 큐브로이드를 활용한 메이커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