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구자열 LS그룹 회장, 신임임원들에 '글로벌 성장 이끄는 모험가적 리더' 당부

LS용산타워에서 신임 임원 14명에게 “LS의 글로벌 성장 이끌어 달라” 강조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1-07 15:03

구자열 LS그룹 회장(왼쪽)이 6일 신규 임원이 된 박현호 LS전선 이사(LSCI법인장)에게 기념액자를 선물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구자열 LS그룹 회장(왼쪽)이 6일 신규 임원이 된 박현호 LS전선 이사(LSCI법인장)에게 기념액자를 선물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구자열(67)LS그룹 회장이 6일 LS용산타워에서 올해 승진한 신임 임원 14명과 만찬을 갖고 신규 임원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해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구자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승진한 신임 임원들 면면을 보니 그 동안 그룹에 심어왔던 글로벌 경영, 글로벌 인재 씨앗이 조금씩 그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아 흐뭇하다"며 "LS의 지속 가능한 미래는 글로벌 시장에 있고 여기 있는 신임 임원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열쇠를 앞장서 찾아내는 모험가적 리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LS그룹에 따르면 올해 LS그룹에서 승진한 신규 임원들 중에는 LS전선 인도 법인장, 해저 글로벌 영업부문장, E1 해외영업부문장, 트레이딩 부문장 등 각 회사에서 해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인사들이 많다.

또한 구 회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도 올해 달성해야 할 핵심 목표 중 첫 번째로 “글로벌 사업 조직과 인력을 철저히 현지화하고 해외 사업의 운영 효율을 높일 것”을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LS전선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 균형성장을 강조한 '2030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고 LS산전은 해외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조직 내 '글로벌 사업본부'를 신설해 북미·유럽·동남아 진출을 꾀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그룹의 미래를 걸고 있다.

이와 함께 구 회장은 홍의숙 (주)인코칭 대표가 쓴 '리더의 마음'과,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창립자의 '살아가는 힘', 이기주 작가가 쓴 '말의 품격' 등의 도서를 임원들에게 선물하며 일독을 권했다.
한편 구 회장은 2013년 그룹 회장 취임 이후 매년 신임 임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책을 선물하고 임원으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평소의 생각을 전달해 왔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