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S전선, 정보보안 국제인증 ISO 27001 획득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19-12-26 11:02

주완섭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좌측)와 이장섭 DNV GL코리아  대표가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주완섭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좌측)와 이장섭 DNV GL코리아 대표가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제공
LS전선은 국내 전선업계 최초로국제표준화기구(ISO) 정보보호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표준이다. 인증을 획득하려면 정보보안 정책과 인적자원 보안, 보안사고 관리 등에서 14개 영역, 114개 세부 항목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최근 기업 정보유출에 따른 우려가 높아지면서 프로젝트를 입찰할 때 ISO 27001 인증이 필수 조건이 되어 가는 추세다.

전세계적으로 개인정보 등 기업과 국가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법규가 늘어나 고객사들도 보안 법령의 준수, 보안 정책의 유무, 기술적 대응 체계 등에 대한 점검 항목이 늘어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선은 전력망과 통신망 등 국가 안보와도 관련된 제품으로 입찰 단계에서부터 높은 보안 수준을 요구 받는다.

주완섭 LS전선 경영지원본부장(전무)은 “이번 인증으로 글로벌 고객사들로부터 보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수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관계사 등에도 확산되고 있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