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지크, 러시아 ‘국민 브랜드’ 로고 부착한다

윤활류 부문 ‘국민 브랜드’ 2회 연속 선정…2015년에 이어 두 번째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19-12-17 12:25

임태헌 SK루브리컨츠 러시아법인장(가운데)이 2019 러시아 ‘국민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사진=SK루브리컨츠]이미지 확대보기
임태헌 SK루브리컨츠 러시아법인장(가운데)이 2019 러시아 ‘국민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사진=SK루브리컨츠]


SK루브리컨츠는 자사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SK ZIC)’가 러시아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에 2회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인해 SK루브리컨츠는 앞으로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 중인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러시아 ‘국민 브랜드’는 1998년부터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를 평가하는 대표 브랜드 인증이다. 총 96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며, 특히 윤활유 분야는 2015년부터 매 2년 마다 선정한다.

1998년부터 러시아 윤활유 시장에 진출한 ‘SK지크’가 연간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 수준인 러시아 기후 특성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와 ‘국민 브랜드’에 선정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국민 브랜드’는 단순히 브랜드 인기 투표가 아닌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제품 중 최고 품질을 지닌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라며, “이는 ‘SK지크’가 ‘혹한의 땅’인 러시아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는 SK루브리컨츠가 해외로 윤활유 제품을 수출 하는 국가 중 중국 다음으로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0월 국내에만 출시한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인 지크 제로(ZIC ZERO)를 내년 초 러시아로 확대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 박지원 윤활유사업본부장은 “SK루브리컨츠는 러시아 기후에 특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나가는 동시에 친환경 제품을 출시를 통해 시장 변화를 주도하는 등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윤활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