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산차 업체, 연말 고객몰이에 올인…다양한 이벤트 진행

기아차, K-POP 팬 19개 나라·90명 초청…체험 행사 마련
르노삼성, LPG車 고객과 연비시합 진행…푸짐한 선물제공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11-27 15:48

산차 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

우선 기아자동차는 28일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아차가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K-POP 문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아이돌 가수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에서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고객 90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에 설치된 기아차 전시 부스. 사진=기아차이미지 확대보기
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에 설치된 기아차 전시 부스. 사진=기아차
기아차는 올초부터 20개 국에서 각각 진행된 블랙핑크 콘서트를 후원했다.

참가 고객은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소 원장에게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는 ‘K-뷰티 클래스’, 엄민아 안무가와 블랙핑크 백업 댄서에게 K-POP 댄스를 배우는 ‘K-댄스 클래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돌아보는 ‘K-명소 관광’ 중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번 문화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으로 기아차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이날부터 한달 동안 자사의 액화석유가스(LPG)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중형 LPG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QM6 LPe, 중형 LPG 세단 SM6 LPe, 대형 LPG 세단인 SM7 LPe 등을 보유한 고객은 누구라고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LPe 차량 운행 중 평균연비가 가장 높게 나온 순간의 트립미터 화면을 손가락 하트와 함께 촬영한 후,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 이후 대한LPG협회 공식 포스트(https://post.naver.com/greenlpgcar), 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 클럽 르노의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포함한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르노삼성은 내달 하순까지 자사의 LPG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형 QM6 LPG. 사진=르노삼성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은 내달 하순까지 자사의 LPG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형 QM6 LPG.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은 LPe 연비왕에게 신라호텔 더 파크뷰 뷔페 2인 상품권(1명), 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1명), 백화점상품권 10만 원권(1명)을 각각 지급한다.
기록과 관계없이 정성스러운 리뷰를 게시한 2명에게는 LPG충전상품권 20만 원권,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 LPG충전상품권 5만 원권, 선착순 응모자 50명에게 LPG충전상품권 2만 원권을 각각 제공한다.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많은 고객이 르노삼성의 LPG 차량을 선택해 관련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게 됐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많은 고객이 참여해 푸짐한 선물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