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민주, “나경원 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사 선임은 체육 농단”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10-04 11:11

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은 4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딸이 스페셜올림픽콜리아 당연직 이사로 선임된 것과 관련, "나 원내대표의 막강한 영향력을 세습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민주당 소속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신동근 의원과 위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 원내대표가 회장을 역임했던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사유화 의혹이 제기됐다. 모든 증거를 종합해 판단했을 때 이는 나 원내대표가 판 장애인 체육 농단, 미르·K스포츠재단 사태라는 의심을 거둘 수 없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한국당은 이런 의혹 제기를 두고 조국 법무부 장관 물타기 시도로 규정했다. 또 나 원내대표 딸의 의혹 제기를 두고 반인륜적 행태라고 비난했다"며 "그러나 이러한 한국당의 변명이야말로 나 원내대표의 딸이 발달장애인이라는 이유로 대중의 온정에 호소하며 모든 의혹을 물타기 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또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매년 30억 원 안팎의 막대한 국고를 지원받으면서도 관리감독을 제대로 받지 않는 무소불위의 단체다. 심지어 감사위원이 요구한 자료를 성실하게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국감에서 당연히 문제 제기할 수 있는 사안인데도 이를 비난하는 것은 나 원내대표를 비호하는 것이고 감사위원의 권한을 침범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나 원내대표에게 ▲딸 김모 양의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당연직 이사 선임 경위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예산 확보에 있어 나 원내대표가 영향력을 얼마나 행사했는지 ▲이병우 교수 특혜 논란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