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종합화학, 장애인 일자리 확대해 ‘사회적 가치’ 창출 앞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목표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19-10-02 15:43

강동훈 SK종합화학 전략본부장(왼쪽)과 이병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이 2일 서울시 종로구 SK종합화학 본사에서 열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강동훈 SK종합화학 전략본부장(왼쪽)과 이병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이 2일 서울시 종로구 SK종합화학 본사에서 열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종합화학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다.

SK종합화학은 2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종합화학 본사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모회사)가 장애인을 10명 이상 고용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하면 그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SK종합화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자회사 ‘행복모음’을 설립하고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또한 올해 연말까지 장애인 10여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행복모음은 SK이노베이션 계열 핵심 생산기지 SK울산CLX 내에 있으며 SK 구성원 작업복을 수거, 세탁 후 배달하는 사업을 운영한다.

SK종합화학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모음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훈 SK종합화학 전략본부장은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모음을 설립해 보다 많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사업을 늘려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병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노력하는 SK종합화학에 감사 드리며 SK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단에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