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쌍용차, 수출 회복에 속도…코란도, 유럽 신차평가서 최고 등급 받아

탑승자·보행자보호, 주행안전보조시스템 등 모든 영역서 별 5개 획득
동급 최다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사양으로 동급최고 수준 성능 확보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9-06 10:24

쌍용자동차가 하반기 수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쌍용차(대표이사 예병태)는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쌍용차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사진=쌍용차
이번 평가에서 코란도는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 등 4개 부문에서 모두 별 다섯개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공인 받았다.

코란도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 시스템과 동급 최다 에어백(국내 기준)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지녀, 유럽의 까다로운 안전기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란도는 국내 동급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이중 첨단초고장력 강판은 46%를 차지한다. 아울러 코란도에는 첨단 안전벨트 시스템이 실렸고,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됐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코란도가 Euro NCAP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하면서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유럽을 비롯해 세계 시장에서 판매를 더욱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해 1∼8월 1만6007대를 수출해 전년 동기(2만542대)보다 22.1% 수출이 줄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