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호아시아나그룹, 아시아나항공 매각 결정… "조만간 매각 주간사 선정할 것"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4-15 13:40

서울 종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종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사진=뉴시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유동성 위기에 빠진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금호아시아나는 15일 금호산업 이사회 의결을 거쳐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최대주주로서 전체 지분의 33.47%를 보유하고 있는 금호산업은 이를 매각하는 내용을 담은 자구계획 수정안을 안건으로 올려 의결한 뒤 채권단에 공식 제출했다.

앞서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10일 채권단에 박 전 회장의 연구 퇴진, 박 전 회장 일가의 금호고속 지분에 담보 설정, 아시아나항공 자회사 매각 등을 조건으로 자금지원을 요구했다. 하지만 채권단은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에는 미흡하다며 금호아시아나의 자구계획을 거부한 바 있다.

이날 이사회 결정에 따라 금호아시아나는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매각 주간사 선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매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을 앞두고 SK, 한화, 애경그룹 등이 유력 인수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