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호아시아나그룹, '제12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일본 내에서 일본 청소녀들을 대상으로 진행… 총 686명 참가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3-18 08:32

지난 16일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심사위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6일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심사위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일본 내에서 일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말하기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양국간 우호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16일 오후 2시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도교,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전역에서 686명이 참여했다.

본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29명이 참가해 한국어 스피치, 한국어 촌극(2인1조), 일본어 에세이 등 모두 3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특별상 4명, 지도교사상 1명 등 총 17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한국투어 및 경희대 어학연수 과정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일본의 명문 대학교인 리쯔메이칸대학은 본선대회 출전자들에게 입학전형 시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청소년 교류는 서로의 문화와 가치관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친선관계를 진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양국 간 우호증진 및 교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