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혁신성장에 정책자금 53조 공급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3-13 11:3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정부는 올해 혁신성장 분야에 53조 원의 정책자금을 공급하기로 했다.

13일 금융위원회는 제10차 정부합동 경제활력대책회의 겸 제9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 효과성 제고방안'을 보고했다.
금융위는 올해 혁신성장 분야 정책자금 규모를 작년의 47조 원보다 6조 원 늘어난 53조 원으로 설정했다.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주요 정책금융기관의 올해 자금 공급 규모는 417조 원으로 지난해보다 19조 원 늘었다.

정부는 정책금융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성장 인텔리전스시스템'을 15일 개통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 시스템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계획을 조율하는 한편 집행실적을 점검할 예정이다.
정부는 주요 부처와 11개 정책금융기관으로 구성된 '혁신성장 정책금융협의회'도 15일 출범시킬 계획이다.

협의회는 혁신성장에 대한 정책금융자금 지원을 총괄 관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정부 측에서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등, 정책금융기관에서는 산은 등 국책은행과 신보 등 보증기관, 신용정보원, 성장금융 등으로 구성된 협의회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