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애플 접는 아이폰 폴더블폰 나온다, 아이폰 +삼성 갤럭시폴드 + 화웨이 메이트 X 3강구도… 뉴욕증시 IT 기술주 주목
삼성전자와 화웨이에 이어 애플도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애플이 아이폰 폴더블폰을 곧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다르고 있다.
미국의 한 매체는 애플이 폴더블폰에 관심 있다는 증거가 상당히 많이 발견됐다"면서 "이미 2011년부터 폴더블 기술을 위한 청사진을 만들었고 2014년에는 특허도 받았다"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와 중국 화웨이 '메이트 X'에 이어 애플도 곧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언론은 애플이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인폴드'(안쪽으로 접는) 형태의 폴더블폰을 구상하고있다고 소개했다.
중국 화웨이의 메이트X는 갤럭시 폴드와 반대인 '아웃폴드'(바깥쪽으로 접는) 방식이다.
한 모바일는 애플이 최근 플렉서블(휘어지는) 디바이스와 관련해 새로운 특허를 등록했다고 보도했다.
애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은 "애플이 폴더블폰에서는 리더가 아니다"라고 우려하면서 폴더블폰의 신속한 개발을 주문했다.
뉴욕증시에서는 삼성이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애플에 공급할 수도 있다는 일부 언론 기사도 회자되고 있다.
'
애플 접는 아이폰 폴더블폰 나온다, 아이폰 +삼성 갤럭시폴드 + 화웨이 메이트 X 3강구도… 뉴욕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환율 주목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