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

- ‘기술품질경영’의 경영철학으로 LIG넥스원을 글로벌 방위산업체 성장 포부
- 국방 핵심기술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미래전분야 R&D 역량 강화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10-26 10:39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사진=LIG넥스원 이미지 확대보기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사진=LIG넥스원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한 '2018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품질경영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공헌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는 1987년 금성정밀공업(현 LIG넥스원)에 입사한 이후 30여 년간 방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연구개발 역량의 지속적 강화를 통해 세계적 품질의 무기체계를 개발, 생산해 왔다.

또한, 국내기업 최초로 유도무기 수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 방위산업의 저변을 해외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최근 드론봇 전투단, 워리어 플랫폼 등 미래전분야 국방 핵심기술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미래전분야 R&D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6일 판교R&D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 대표는 “국방개혁 2.0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R&D 중심의 기술품질경영’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을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방위산업체로 성장시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