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세계 3위 데이팅앱 '범블', 인도 진출

-현지 유명 인사 홍보 모델로 발탁…인지도 높일 계획

한아름 기자

기사입력 : 2018-10-04 10:00

프리야카 초프라 이미지 확대보기
프리야카 초프라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글로벌데이팅 앱 '범블'이 인도 시장 개척에 나섰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데이팅앱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범블이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현지 유명 인사인 '프리야카 초프라(Priyanka Chopra)'가 범블의 홍보 모델로 발탁되면서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계획이다.
범블은 세계 1위 데이팅앱 '틴더'의 공동개발자가 분사해 만든 애플리케이션이다. 페이스북과 연동해 사용자의 프로필을 만든 후 위치 등을 기반으로 상대방에게 프로필을 제공한다.

범블이 인도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는 미래 시장성이 높다는 분석 때문이다. 이를 통해 경쟁사로 지목한 '틴더'의 독주를 막을 목표다.

현재 인도 인구수는 약 13억4000만 명으로 20·30대 젊은 층 비중이 높다. 모바일앱을 통해 낯선 사람과 교류하는데 거부감이 덜해 진출 시 이용자 수와 큰 판매수익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이에 글로벌데이팅앱 시장은 팽창하는 추세다. 글로벌 앱 시장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글로벌 소셜 데이팅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다. 범블의 연매출은 지난 2017년 기준 약 1조원으로 집계됐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