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표준협회, 경기도시공사에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8-01 10:42

한국표준협회가 경기도시공사에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를 전달했다. 사진=표준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표준협회가 경기도시공사에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를 전달했다. 사진=표준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경기도시공사에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를 수여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시공사 본부에서 경기도시공사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2016년 국민권익위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작년부터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담아 '행복한 도시의 시작, 함께하는 경기도시공사'로 비전을 선포하며 국내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유연백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경기도시공사의 인증 획득으로 지역사회의 반부패에 대한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경기도시공사는 임직원의 청렴의식 강화와 부패위험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운영해 왔다"며 "반부패 방침 준수와 윤리경영의 목적 달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O 37001은 조직의 윤리경영,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2016년 10월 제정돼 2017년 4월부터 인증제도가 국내에 도입됐다. 현재 국내 공공기관, 공기업, 일반기업 35개사에서 인증을 받았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