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디젤게이트 후 첫 기자회견…‘사과’와 ‘비전’ 공개

방기열 기자

기사입력 : 2018-04-06 16:19

(좌) 마커스 헬만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과 (우)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이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좌) 마커스 헬만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과 (우)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이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2015년 디젤게이트 이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사과’와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6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서 ‘변화하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Transform Audi Volkswagen Korea)`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실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 르네 코네베아그는 기자회견에서 “(디젤게이트) 많은 분들을 실망 시켰다”며 “앞으로 해결해야 할 사안이 남았지만, 이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밝혔다.

비전 달성을 위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5년 동안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담은 '미션5(Mission5)'를 발표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 조직 효율성 강화, 정직한 행동, 사회책임 강화, 시장 리더십 회복을 통해 변화를 약속했다.

디젤게이트 이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2017년 2월 리콜을 실시하며 폭스바겐 티구안은 리콜 대상 차량의 58%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또한 같은 해 9월에 월에 리콜을 시작한 아우디와 폭스바겐 총 9개 모델의 리콜률은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44%를 기록했다. 환경부가 지난달 28일, 나머지 5개 모델에 대한 리콜을 최종 승인함으로써 EA189 엔진 차량 총 12만5515대의 모든 리콜계획서의 승인 절차가 완료됐다.

또한 최근 환경부가 발표한 3.0리터와 4.2리터 디젤 엔진 차량에 대한 조사결과에 대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독일 본사의 기술적인 솔루션 개발 진행상황에 따라 해결 방안을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독일 본사 조직 구조를 그대로 반영해 기존의 차량인증부를 기술인증준법부(Technical Compliance)로 개편해 규정 모니터링부터 인증서류 준비, 차량의 국내 입항, 고객 인도까지 심사를 강화한다.

마커스 헬만 그룹총괄사장은 "보다 투명하고 체계화된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DI센터 및 애프터서비스 프로세스를 강화해 PDI센터에 도착한 차량들 중에서 무작위로 추출해 인증 항목들을 검토하는 프로세스를 추가한다.

지난해 2월에는 고객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위 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2016년 말까지 국내에 등록된 총 27만 2315대의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 소유주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까지 92%의 고객이 캠페인을 이용했다.

또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판매가 중지된 지난 20개월간 딜러사에게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매해 서비스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을 합쳐 2015년 대비 2017년 서비스센터는 10곳, 워크베이는 149개를 늘려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며 폭스바겐 그룹의 미래차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FAST(Future Automotive Supply Tracks)’의 전세계 61개 파트너사에는 포스코, LG전자, LG화학, 코아비스 등 네 개의 한국 기업을 포함한다.

한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향후 3년간 4개 브랜드에서 총 40종의 신차를 선보이고 본사의 전기차 전략 ‘로드맵E’에 따라 2020년까지 제품 포트폴리오의 25%를 전기차로 채워 나갈 예정이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