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월화드라마]'란제리 소녀시대' 후속 '마녀의 법정' 정려원x윤현민x김여진, 첫방 언제?…여성아동성범죄 조명 색다른 줄거리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7-10-03 22:31

KBS2월화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후속 '마녀의 법정'이 오는 9일 첫방송된다. 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S2월화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후속 '마녀의 법정'이 오는 9일 첫방송된다. 사진=아이윌미디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KBS2 새 월화드라마 '마녀의 법정'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녀의 법정'은 오는 9일 첫 방송 편성을 확정 지은 가운데, 국내 드라마 최초로 '여성아동성범죄'를 집중 조명하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마녀의 법정'은 '여성아동범죄전담부'를 중심으로 실제 범죄 사건들과 맞닿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려내며 답답한 현실의 시스템과 편견을 향해 통쾌한 돌직구를 날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녀의 법정'은 출세 고속도로 위 무한 직진 중 뜻밖의 사건에 휘말려 강제 유턴 당한 에이스 독종마녀 검사 마이듬(정려원 분)과 의사 가운 대신 법복을 선택한 초임 검사 여진욱(윤현민 분)이 여성아동범죄전담부(이하 '여아부')에서 앙숙 콤비로 수사를 펼치며 추악한 현실 범죄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법정 추리 수사극이다.

지난 6월 여성가족부와 통계청이 발표한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강력범죄를 당한 피해자 중 전체의 88.9%가 여성으로 밝혀졌다.

또 지난 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 받은 아동 성범죄 발생 현황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 7월까지 모두 5104건이 발생했다. 아동성범죄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며 하루 평균 3건의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그 동안 다양한 드라마, 영화 등에서 '여성아동성범죄' 사건은 스토리를 구성하는 수 많은 사건 중 하나의 케이스로 피해자보다 가해자의 심리와 범죄 행위에 포커스를 맞춘 작품들이 대부분이었다.

'마녀의 법정'은 국내 드라마 최초로 사회의 약자인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현실 성범죄 사건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제작진은 "'마녀의 법정'을 통해 안전불안으로 가득 찬 한국 사회의 추악한 이면을 고스란히 담아낼 예정"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아울러 피해자 중심의 스토리를 풀어가며 제대로 작동되고 있지 않은 사회 시스템과 이를 바라보는 사회적 편견에 통쾌한 돌직구를 날릴 예정이다.

또한 '여아부'의 독종마녀 검사 마이듬, 정의로운 햇병아리 초임검사 여진욱, '여아부'를 이끄는 수장이자 부장검사 민지숙(김여진 분)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마녀군단이 서로 힘을 모으기도 하고 대립각을 세우는 등 사회의 블랙리스트인 여성아동성범죄자들을 심판대에 세우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제작진 측은 "국내에서 '여성아동성범죄' 사건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드라마는 '마녀의 법정'이 최초"라며 "오랜 준비 과정과 철저한 자료 조사를 통해 그 동안 어디서도 다루지 않은 방식으로 스토리를 풀어내고, 사건자체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시스템과 사회적 편견까지 다층적으로 다루겠다"고 밝혔다.

연출은 '드라마 스페셜'을 진행해온 김영균 PD가, 극본은 '엄마의 선택', '너를 사랑한 시간'의 정도윤 작가가 맡았다.

한편, '란제리 소녀시대' 후속 '마녀의 법정'은 9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