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기아자동차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 현대차와 비교하니…

최수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8-28 15:45

기아자동차는 28일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아자동차 신입연봉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크레딧잡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는 28일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아자동차 신입연봉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크레딧잡 홈페이지
기아자동차는 28일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에 기아자동차 신입연봉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업정보 사이트 크레딧잡에 따르면 기아자동차 대졸 신입연봉은 5720만원, 평균연봉은 8800만 원이다.
현대자동차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5843만원이고, 평균연봉은 8900만원이었다.

이번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인재 선발에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과 지원자 간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다.
면접은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대졸공채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2018년 1월 입사하게 된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 설명회 'SECRET K'를 다양한 채널로 중계한다.

채용 설명회는 다음 달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 채널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가능하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