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BNK부산은행, 에스원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공동사업

공인호 기자

기사입력 : 2016-10-28 16:48

(사진 왼쪽에서) 5번째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6번째 김인숙 부산사회복지관협회 수석부회장,  7번째 육현표 에스원 대표이사 / 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에서) 5번째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6번째 김인숙 부산사회복지관협회 수석부회장, 7번째 육현표 에스원 대표이사 / 부산은행
[글로벌이코노믹 공인호 기자] BNK금융그룹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일반인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에스원과 함께 심장자동충격기(AED) 30대를 공동으로 구입해 사회복지관에 기증한다.

부산은행은 2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인 에스원과 'BNK-에스원 HAPPY SAVE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지역이 타 광역시 대비 심장정지환자의 생존율이 낮다는 점에 착안됐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약 8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문현동 본점에서 은행장부터 신입직원까지 약 3천여명의 임직원들이 순차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 교육인증 기관인 에스원의 '심폐소생술 일반인과정 교육'을 이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두 기업은 급성 심장정지 등 응급환자 발생시 필수장비인 자동심장충격기(AED) 30대를 공동(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구입해 부산지역 30개 사회복지관에 기증한다.

BNK금융 성세환 회장은 "이번 HAPPY SAVE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각종 현안에 늘 관심을 가지고 기업 사회공헌 차원에서 이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인호 기자 ihkong79@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