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모비스, 5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실시…“SNS 통해 실시간 소통”

유호승 기자

기사입력 : 2016-09-02 10:13

현대모비스가 오는 5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현대모비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비스가 오는 5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현대모비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현대모비스가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전국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라이브 직무토크쇼:취업행’을 실시한다.

해당 설명회는 현대모비스 대학생 기자단 ‘모비스 통신원’의 SNS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 채용 담당자를 비롯해 각 직군의 사원·대리급 실무자 8명이 참석해 취업준비생이 평소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직접 해소해줄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 플랫폼이 활성화 되는 것에 주목해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준비했다”며 “현대모비스는 이를 활용해 보다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생생한 회사 정보 및 취업 팁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질문들이 중복될 것을 우려해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사전질문을 받아 가장 많이 나온 질문 60개를 선별했다.

질문은 각 사업부문의 역할 및 상세업무에 대한 질문 30개와 인적성검사 대비방법, 면접방식 등 채용과정에 대한 질문 20개, 기업문화에 대한 질문 10개로 구성됐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오는 12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인적성검사와 면접 등이 진행돼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유호승 기자 yhs@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