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남인천한국폴리텍대학 인쇄디자인과, 인쇄전자기술 및 출판디자인 특성화 국비교육 눈길

오지협 기자

기사입력 : 2015-12-11 13:3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지협 기자] 인쇄 전자산업이 세계적인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인쇄디자인을 배우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인쇄디자인 교육은 이론은 물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인쇄기술 실습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실습을 위한 고가의 장비를 갖춘 교육장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특수기능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인쇄디자인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설교육장에서 배우기 힘든 고가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실무 인쇄전자기술과 출판디자인을 특성화 한 취업기술 직업훈련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남인천폴리텍대학 인쇄디자인과에서는 세계적으로 점점 발전해 가는 제품산업과 디자인산업에서 인쇄 실무 작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전문기술인쇄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색채학, 디스플레이인쇄, 디스플레이제판, 인쇄일반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출판사 취업을 위한 편집, 출판디자인부터 특수인쇄를 관련한 제품 및 스크린 인쇄까지 실무현장 기술위주로 교육이 실시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정부의 국비지원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공공기관이나 신문사, 출판사, 인쇄전자, 디스플레이 전문업체 등 산학협력과 연계한 취업의 길도 열려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2016년 국비지원 무료직업학교 신입생을 내년 2월14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만15세 이상 실업자라면 누구나 입학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으로만 입학자를 선발하고 있다. 매월 직업훈련수당 최대 25만원이 지원되며, 무료기숙사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국비지원 입학문의는 남인천캠퍼스 전화나 홈페이지(http://namincheon.kopo.ac.kr/)를 참조하면 된다.


오지협 기자 zyubs@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