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던전앤파이터, 40대40 대규모 전투 ‘Act 15 외전·점령대전’ 업데이트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 2015-10-08 21:19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넥슨은 8일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Act 15 외전·점령대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최대 40대40의 대규모 길드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지역점령전’ 콘텐츠를 선보였다.

던전앤파이터 ‘지역점령전’은 대륙에 등장한 ‘성채(城砦)’의 패권을 두고 벌어지는 길드 간 경합을 다룬 콘텐츠로, 참전한 길드는 ‘수성(守城)’, ‘공성(攻城)’ 2개진영으로 나뉘어 서로 싸움을 펼쳐야 한다.
각 길드는 총지휘자인 ‘사령관’과 실제 전투에 참여하는 ‘전투원’으로 나뉘어 대전에 돌입한다. 기본적으로 ‘길드장(將)’이 사령관을 맡으며, 사령관은 길드원 중 전투에 참여할 최대 40인을 선발해 전투원으로 편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지원 시스템’을 통해 참전하지 않는 길드원과 동맹 길드, 17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지원을 희망하는 진영을 선택해, 별도의 던전 클리어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선택한 진영에 지역점령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다양한 보급 아이템을 전달할 수 있다.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면 ‘공성 진영’은 제한시간 내 ‘수성 진영’과 다양한 형태로 이뤄진 ‘던전’에서 대결하고 승리해 성 진입로를 확보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성 내부에 존재하는 3개의 최종 던전(시험의 단상, 영광의 전장, 성자의 지배자) 중 2개 던전을 점령해야 한다. 실패 시 지역점령전의 승리는 ‘수성 진영’에 돌아간다.

특히 진입길목에 자리한 ‘경쟁 던전’, ‘전투 던전’, ‘보급 던전’ 등 다채로운 진행방식의 던전이 그 동안 만나볼 수 없던 신선한 재미를 전달할 전망이다.
지역점령전 승리 시 참전한 길드원은 ‘전장의 영웅 칭호’, ‘시모나의 추천서’, ‘지옥파티 초대장 100장’을 지급받고, 길드는 ‘성채운영기금’ 명목의 게임머니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지급받는 골드는 성을 지키는 기간에 비례해 액수가 불어난다.

넥슨은 ‘Act 15 외전. 점령대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22일까지 지역점령전을 주 2회(월, 목)로 추가편성하고, 길드 활성화를 위해 해당 기간 ‘길드 마일리지’ 2배 추가 적립의 혜택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의 ‘Act 15 외전. 점령대전’ 업데이트 및 ‘지역점령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5년부터 서비스돼 올해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온라인 액션게임으로 전세계 4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2D 횡스크롤 액션의 호쾌함과 RPG(Role Playing Game)의 성장요소가 접목된 점이 특징으로, 국내에서 최고 동시접속자수 29만 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수환 기자 ksh@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