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윤재 피죤 회장, 96억 횡령금 돌려받으려다 소송 취하

유은영 기자

기사입력 : 2015-08-17 17:16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이윤재 피죤 회장이 회사를 상대로 낸 96억원의 부당이득금반환소송을 취하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해 4월 10일 서울중앙지법에 회사가 물어야했을 돈을 대신 냈으니 돌려달라며 피죤을 상대로 총 96억 1827만여원의 지급을 요구하는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 회장은 2013년 11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혐의 등으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재판부는 이 회장이 피죤 측에 피해금액 113억원을 변제한 점을 참작해 "피해가 모두 회복됐고 고령인 점 등을 고려했다"며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피해금 변제와 관련 이 회장은 "횡령 배임 사건에서 형량을 감축하기 위해 피해금액을 변제한 것이고, 이는 온전히 자신의 의사는 아니었다"며 일부 금액이 자신의 의사에 반해 지급됐다며 이번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가 갚았어도 되는 돈을 자신이 갚아 회사가 부당이득을 챙겼으니 횡령 혐의와 관련해 변제한 금액의 대부분인 96억여원을 다시 돌려달라고 요구한 것이다.

그러다 돌연 소송을 취하한 것은 이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논란이 된 것에 부담을 느껴서일 것이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피죤 측은 "소송이 취하된 만큼 더 이상 이견은 없다"고 밝혔다.


유은영 기자 yesorno@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