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랜스포머 범블비, 부산에 나타난다!

쉐보레, 2014 부산모터쇼에서 친환경 제품 전략 발표

기사입력 : 2014-05-29 15:29

[글로벌이코노믹=곽호성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 행사장 중 총 2,208㎡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콘셉트카와 전기차 등을 전시한다.

쉐보레는 이번 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쉐보레 브랜드 국내 출범 3주년 성과의 기반이자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주요 제품 라인업과 친환경 전략을 제시한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해 온 쉐보레 브랜드의 친환경 혁신이 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의 격전지인 이 곳 부산에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됐다”며, “전기차 배터리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LG화학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성능과 효율이 탁월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의 친환경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난해 출시된 쉐보레의 첫 순수전기차 스파크EV(Spark EV)는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게 될 2015년형 모델에 LG화학의 신형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장착해 눈길을 끌고 있다.

LG화학 권영수 사장은 “쉐보레 볼트 전기차부터 시작된 LG화학과 제너럴 모터스(이하 GM)의 협력이 스파크EV를 통해 새로운 결실을 맺게 됐다”며, “향후 GM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자동차 전지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왼쪽부터)한국지엠박병완파워트레인부문부사장,마크코모영업-A/S-마케팅부문부사장,세르지오호샤사장,권영수LG화학사장이포토타임에서포즈를취하고있는장면.한국GM=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한국지엠박병완파워트레인부문부사장,마크코모영업-A/S-마케팅부문부사장,세르지오호샤사장,권영수LG화학사장이포토타임에서포즈를취하고있는장면.한국GM=제공
6월 중순부터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내수용 모델의 본격 생산에 돌입하는 2015년형 스파크EV는 새롭게 설계된 고효율 배터리 팩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7% 이상 개선했고 차량 총 중량을 40kg 낮춰 복합모드 기준 6.0km/kWh의 연비를 인증 받았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128km(복합 주행모드 기준, 도심 140km/고속 114km)다.
쉐보레는 이번 모터쇼에서 말리부 디젤, 트랙스, 스파크EV 등 브랜드 슬로건 ‘FINDNEWROADS’로 대변되는 혁신과 고객가치를 반영한 고효율 친환경 제품군을 중심으로 총 24대의 제품을 에코테크존, 스타일존, 터보존, 캠핑존, 브랜드존 등 주제별 전시공간에 전시한다.

또한, 쉐보레는 6월 말에 국내 개봉하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신작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편에 주인공 범블비(Bumblebee)로 등장하는 카마로(Camaro) 콘셉트카를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트랜스포머:사라진시대'주인공범블비역할을하는쉐보레카마로.한국GM=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트랜스포머:사라진시대'주인공범블비역할을하는쉐보레카마로.한국GM=제공


쉐보레는 30일 정오부터 일반 공개를 시작하는 부산모터쇼 현장에서 내달 8일까지 퀴즈 이벤트와 게임쇼 등 모터쇼 참관 고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관람객 대상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루 세 차례 진행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은 댄스쇼, 팝-업 퀴즈, 발로 뛰는 레이싱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등으로 구성되며, 트랜스포머 존 방문고객 대상 대형 범블비 로봇 및 옵티머스 프라임 로봇과의 즉석 사진 이벤트, 에코테크존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페달로 전기차 스파크EV를 충전하는 이색 이벤트 등이 있다.

또한, 31일에는 이재우 감독과 안재모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쉐보레 레이싱팀의 사인회, 그리고 6월 6일에는 쉐보레 말리부 광고 모델 정우의 프리 허그 이벤트를 연다.

한편, 쉐보레는 29일 부산모터쇼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와 30일 개막 현장을 인터넷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는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지엠 블로그(blog.gm-korea.co.kr) 또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와 유스트림(www.ustream.tv)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모터쇼 개막 현장중계는 30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해 오후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