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성김 "평창스페셜올림픽, 한미관계 성장 보여줘"

기사입력 : 2013-02-09 12:05

▲주한미국대사성김이미지 확대보기
▲주한미국대사성김
[글로벌이코노믹=스포츠팀]성 김 주한미국대사는 최근 막을 내린 '평창스페셜올림픽'에 대해 "한미 관계가 얼마나 깊이 있게 성장해 왔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라고 평가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 '올 어바웃 성김'에 8일 올린 글을 통해 이번 스페셜올림픽에서 보고 느낀 이야기들을 상세히 전했다.
그는 "스페셜올림픽은 포용과 평등, 끈기, 인권 존중 등 숭고한 가치를 대표하는 감동적인 스포츠 행사로 미국에서 처음 만들어졌다"면서 "한국은 이번 행사 주최로 스페셜올림픽 운동의 근간을 이루는 가치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그는 "평창에서 제가 경험한 바로는 한국 기업과 한국 국민이 포용과 평등, 끈기,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미국 대통령의 축하 사절단에 톰 빌색 농무부 장관이 포함된 사실을 언급하면서 "지적장애인을 포용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할 뿐 아니라 미국이 지난 60년간의 양국 관계를 얼마나 중시하는지 보여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 가장 좋았던 일로 참가 선수들과 그 가족들을 직접 만난 것을 꼽았다. 그는 "그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뛰어난 재능에 감탄하고 또 감동했다"면서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지켜보면서 놀랐다"고 평가했다.
그는 앞치마를 두른 채 선수들에게 식사를 배식한 사진도 함께 올리면서 "아무리 두부가 몸에 좋고 맛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해도 두부를 달라는 선수들은 아무도 없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