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봉화군-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관광' MOU

기사입력 : 2013-01-17 10:57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경북 봉화군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와 중부내륙권 철도관광벨트 구축과 관련한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내륙권 철도관광벨트 구축사업은 오는 3월 운행을 목표로 객차 개조, 운임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철도관광벨트 구축 사업에는 서울역을 출발해 단양-영월-정선(민둥산)-태백-봉화-영주 구간 257.2㎞를 1일 4회 순환하는 백두대간 순환열차와 봉화 분천역을 거점으로 양원역-승부역-석포역-철암역 구간 27.7㎞를 1일 3회 순환하는 백두대간 협곡열차 운행이 계획돼 있다.

백두대간 순환열차는 품격 있는 철도관광을 지향하고 지역에 산재된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 발전이 가능한 관광 브랜드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전면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열차를 개조해 운행할 계획이며 일본 사가노 토롯코 열차에 버금갈 정도의 명품 관광 상품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주목된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백두대간 협곡열차 연계 관광 상품으로 개발 중인 오지체험 트레킹 코스 개발(전국 최초의 협곡 철로변 트레킹), 낙동정맥 트레일 조성사업 및 분천역 주변의 농촌마을 종합개발 사업과 연계한 행정․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과 함께 역 주변 인프라 조성에 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박노욱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 경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 조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