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이노션,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주가 오름세

김대성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23-02-08 09:18

이노션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이노션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이노션은 경기둔화에 따른 더딘 성장세가 불가피하나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에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노션의 주가는 8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일보다 150원(0.33%) 오른 4만525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경기둔화 국면 돌입함에 따라 외형 성장세 둔화 불가피하나 관련 우려는 주가에 이미 반영되어 있고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신사업 관련 풍부한 중장기 성장동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해 이노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2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NH투자증권 이화정 연구원은 이노션이 메타모빌리티, 스포츠 마케팅 등 신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을 갖고 있고 주가도 부담 없는 밸류에이션과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이 두드러지는 구간에 들어서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노션이 전기 화물차 측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획득하고 신규 매체 관련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자로 시장 개화 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이노션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5346억원, 영업이익이 495억원, 당기순이익이 23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노션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487억원에 부합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노션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440억원, 영업이익이 271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이노션의 최대주주는 정성이 고문으로 지분 17.6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정의선 회장이 지분 2.0%를 갖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외국인의 비중이 31.4%, 소액주주의 비중이 33%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8C%80%EC%84%B1 기자 사진

김대성 연구소장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