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팔까 말까?"…LG에너지솔루션 우리사주 보유 직원들 '행복한 고민'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3-01-27 13:00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ID.4 GTX가 볼리비아 우투런쿠산 주행에 성공했다. ID.4 GTX는 '세계 최고도(最高度)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이미지 확대보기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ID.4 GTX가 볼리비아 우투런쿠산 주행에 성공했다. ID.4 GTX는 '세계 최고도(最高度)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우리사주를 보유하고 있는 임직원들이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신규 상장이후 1년이 경과하면서 우리사주 처분이 가능해진데다 공모가 대비 주가가 크게 점프했기 때문이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4분 현재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공모가(30만원) 대비 21만2000원(70%) 상승한 51만2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 당시 우리사주조합원 9564명에게 공모가인 주당 30만원씩 총 815만4518주를 배정했다. 1인당 평균 2억5560만원을 투자해 852주를 받아 이날 현재가로 환산할 경우

직원 평균 1억8000만원 가량 평가 이익을 보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다만, 2차전지 대장주로 향후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은 나쁘지 않지만 최근 금리 상승에 따른 금리 부담과 매각 후 고금리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일시적인 수급이슈로 주가에는 다소 부담을 줄 수 있다.

전창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테슬라 중심 전기차 수요 둔화에 따른 실적 악화 우려와 오버행(잠재적 매도 물량) 이슈로 주가가 부진했으나 27일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한 올해 실적 불확실성 완화와 30일 우리사주 오버행 이슈 국면 이후 주가 반등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경범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실질적인 유통물량 대비 우리사주 지분 비중은 23.1%로 공모가 대비 높은 초과수익률로 우리사주 충격이 높은 상황"이라며 "매수 관점 접근은 우리사주 물량 출회 확인 후에도 늦지 않으며 그 시점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