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휴젤, 실적 기대치 부합에 주가 오름세

김대성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22-08-11 09:25

휴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휴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휴젤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면서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젤의 주가는 11일 오전 9시 15분 현재 전일보다 2400원(1.88%) 오른 13만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휴젤이 실적 외 이슈들이 발생하며 주가 변동성이 심화됐으나 허가 시장 확장을 기반으로 한 톡신 성장세가 견고하다고 판단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휴젤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674억원, 영업이익이 223억원, 당기순이익이 13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은 휴젤이 우려 대비 톡신 수출이 성장하며 성장세가 유지됐고 일회성 비용 지출을 일부 상쇄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증권은 휴젤이 마케팅 비용 및 미국 ITC(국제무역위원회) 소송비용, 최대주주 변경 관련 컨설팅 비용 지출에도 수출 비중이 증대하며 매출총이익률이 개선된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휴젤이 실적 측면에서 국내외 주요 톡신 업체 2분기 실적에서 견고한 톡신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시장을 대상으로 시장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휴젤의 최대주주는 Aphrodite Acquisition으로 지분 43.2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phrodite Acquisition의 최대주는 Dione Limited로 지분 42.11%를 갖고 있습니다.

휴젤은 외국인의 비중이 59.5%, 소액주주의 비중이 45%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8C%80%EC%84%B1 기자 사진

김대성 연구소장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