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네덜란드 금융 규제 당국 "개인투자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금지"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0:43

네덜란드의 금융 규제 당국인 금융시장청(AFM)이 최근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에 개인투자자를 제외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AFM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네덜란드의 금융 규제 당국인 금융시장청(AFM)이 최근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에 개인투자자를 제외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AFM 공식 트위터
네덜란드의 금융 규제 당국인 금융시장청(AFM)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에 개인투자자를 제외시켜야 한다고 언급했다.

코인데스크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는 도매 시장으로 제한되어야 한다고 네덜란드의 고위 금융 규제 기관이 최근 말했다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금융시장청(AFM)의 자본시장 및 투명성 감독 책임자인 폴-윌럼 판 게르웬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는 도매거래로 제한돼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한다"고 말했다. 그는 불투명하고 조작과 다른 범죄 활동에 취약한 시장의 위험을 지적했다.

네덜란드 금융시장청(Dutch Authority for Financial Markets)은 네덜란드 금융 서비스 규제 기관으로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판 게르웬의 의견에 따르면 네덜란드 감독관은 아직 권한이 없지만, 일반 소매 투자자의 자산에 기반한 옵션 및 선물에 대한 액세스를 금지시킨 영국을 뒤따르기를 암시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의 논평은 지난주 연설에서 제공됐으며 17일 AFM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판 게르웬은 이미 2020년 영국 금융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 FCA)이 전문 금융인에 대한 거래를 사실상 제한하는 규제를 거론하며 "네덜란드에서는 아직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은 다양한 금융 거래의 중심지다. 그러나 영국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한 2020년 1월 31일 브렉시트 이후 영국의 장소는 유럽 연합 시장에서 금지됐다.

AFM은 이미 터보레버리지 상품과 같은 보다 전통적인 금융상품의 소매거래를 제한할 것을 제안했다. AFM 대변인은 "AFM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유사한 권한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MiCA(암호자산 시장 규제)로 알려진 EU법이 발효되면 이를 인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판 게르웬은 분산 원장 기술을 사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거래를 지원하는 더 많은 실험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거래가 엉망이 될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중앙 집중식 기관이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