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예탁결제원, 'ESG 그린캠페인' 통해 기부 실시

'임직원 걸음기부' 목표수준 대비 2배 달성
취약 계층에 생활용품 4천만원 상당 후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0:19

한국예탁결제원은 KSD나눔재단과 함께 지난달 18일부터 약 한 달간 'ESG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기부를 실시했다.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들이 최근 실시한 그린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예탁결제원은 KSD나눔재단과 함께 지난달 18일부터 약 한 달간 'ESG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기부를 실시했다.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들이 최근 실시한 그린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KSD나눔재단과 함께 지난달 18일부터 약 한 달간 'ESG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기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 걸음기부는 이는 임직원이 일상 속 걷기활동을 실천하고, 목표걸음 수 달성 시 취약계층에게 친환경 생활용품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예탁결제원 임직원들은 '탄소배출 절감'이라는 ESG 실천목표를 공유하며 당초 목표걸음 수였던 5천만보의 2배 수준인 약 1억보를 달성했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임직원이 한뜻으로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이러한 노력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보람찬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예탁결제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ESG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탁결제원은 추후 KSD나눔재단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내 ESG 스토어에서 구매한 생활용품 4천만원 상당을 후원할 계획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