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종목] 동성제약, 中염모제 및 기능성 화장품 외형성장

윤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15-04-20 08:19

[글로벌이코노믹 윤지현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0일 동성제약이 중국 시장 진출 성공에 따른 이익성장세와 염모제 라인에서 쉐이킹 푸딩및 트리트먼트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따른 외형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은 국내 대표 염모제 생산 업체로, 대표 제품은 세븐에이트(염모제 일반형), 버블비(염모제 거품형), 정로환(일반의약품) 등이 있다.
이정기 연구원은 “지난해 8월 홈쇼핑 방영 대행업체인 락앤락을 통해 3조원 규모의 중국 염모제(염색약) 시장에 진출했다”면서 “초도 물량 6만개는 모두 소진되며 높은 현지 반응을 바탕으로 락앤락을 비롯한 중국 유통업체와의 채널 수 확대에 관해 협의 중에 있어 올 상반기 중으로 추가적인 채널 수 확대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유통 대행업체인 락앤락이 일반매장 6600여개, 백화점 매장 300여개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분석했다.

올해 동성제약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5.2% 증가한 843억원,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은 “동성제약이 올해 전문의약품 부문에서 국내 약가 인하와 유통정비 등이 일단락됨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체적인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신제품 유산균 제제인 바이오가이아를 통해 유산균 시장에 진출했고 올해부터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납품할 예정으로 전문의약품 부문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지현 기자 ing05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