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평균실종’ 트렌드 확산…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은?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3-01-11 10:24



아페르 파크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아페르 파크 투시도

올해 소비 키워드로 ‘평균실종’ 이 떠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장 김난도 교수는 최근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3’ 을 통해 올해 소비트렌드 중 하나로 ‘평균실종’ 을 꼽았다. 이는 절대 다수의 평균적인 소비자들이 아닌 고객을 세분화해 타겟팅해야만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의미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평균실종’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기준금리 인상과 분양가 상승 등이 맞물려 분양경기가 예년과 달리 주춤한 상황에서도 상위 1% 자산가들을 겨냥한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인기를 끄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일례로, 지난해 초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공급된 ‘더 갤러리 832’ 는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고급 어메니티와 특화설계 등이 입소문을 타며 100억원대의 펜트하우스 타입이 조기 완판된 바 있다. 같은해 청담동에서 분양한 럭셔리 주거시설 ‘레이어 청담’ 역시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 업계의 화제가 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요자들의 소득수준 증가와 그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 라며 “업계에서도 수요자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상위 1% 자산가들을 겨냥한 주거시설을 속속 공급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서울 용산구 하이엔드 테라스하우스로 기대를 모으는 ‘아페르 파크’ 도 그 가운데 하나다.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 들어서는 ‘아페르 파크’ 는, 지하 6층 ~ 지상 9층 규모로, 전용 176 ~ 265㎡ 단 24가구 규모의 고급 주거단지다. 이 중 기존 물량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최근 새롭게 선보인 펜트하우스 타입을 분양 중이다. 앞서 공급된 ‘아페르 한강’ 부지와 인접해, 일대를 대표할 고급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시공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현대건설이 맡았다.

‘아페르 파크’ 는 용산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한강과 용산공원 사이에 위치, 명실상부 배산임수의 명당 조건을 갖췄다. 높은 상징성과 희소성을 바탕으로, 랜드마크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우수한 입지여건을 기반에 둔 쾌적한 주거환경은 ‘아페르 파크’ 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약 300만㎡ 규모의 용산공원이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변화하는 공원의 풍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용산공원은 풍부한 녹지공간 뿐 아니라, 역사 ∙ 문화 ∙ 예술 및 스포츠 ∙ 레저 등 여가생활을 다양하게 향유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펜트하우스 타입의 경우, 탁 트인 용산공원 조망이 가능한 만큼,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반포대교가 가까워 강남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청담동 명품거리 ∙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등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빼어난 상품성도 가치를 더한다. German Design Award 2018 수상, 25회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수상 등 국내외 다양한 건축상 수상 경력을 지닌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아,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콘셉트가 적용된다. 우선, 화이트 색채와 고급스러운 자재를 사용해 적층을 이루도록 디자인 된 외관은, 자연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백색의 랜드마크로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는 ‘사람과 자연, 건물의 안과 밖을 화목하게 만들어야 좋은 건축이다’ 라는 유 교수의 철학이 반영돼, 연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간으로 구현된다. 입주민들 취향에 따라 홈 카페나 ∙ 개인 정원 ∙ 미니 캠핑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며,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옥상 루프탑 정원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이밖에, 색상의 조화를 통한 우아하고 세련된 주거공간을 구현하는 한편, 천장의 높낮이를 활용해 품격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인 ‘아리탈 쿠치네’ 를 비롯, ‘가게나우’ ∙ ‘보쉬’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 및 가구 등도 제공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가치를 더한다. 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스크린골프장 등 운동시설이 다수 들어선다. 아울러, 음악과 영화감상이 가능한 AV룸과, 악기 ∙ 성악 등 개인 레슨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룸도 마련된다. 이밖에,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라운지도 기대를 모은다. 가구당 4대 가량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생활안내 및 예약 ∙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컨시어지와 세탁 ∙ 세차 등의 서비스가 도입된다. 가구 내부 살균 및 소독 청소 등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와, 기사 2명이 상시 대기하는 리무진 서비스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