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HUG·부동산원, 임대리츠 활성화 '맞손'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2-11-29 16:33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국부동산원 이석균 시장관리본부장HUG 최종원 기금사업운영단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한국부동산원 이석균 시장관리본부장HUG 최종원 기금사업운영단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한국부동산원
주택도시보증공사(HUG)·한국부동산원은 29일 부동산원 본사에서 ‘임대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대리츠'란 임대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공동 출자한 부동산투자회사다. HUG는 리츠에 대한 기금 출·융자 및 보증지원을, 부동산원은 영업인가시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정성 검토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민간임대주택공급·임대리츠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리츠 영업인가(등록)를 위한 정보를 공유해 임대리츠 사업추진 절차를 단축시키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또 임대리츠 공모상장 등 리츠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석균 부동산원 시장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츠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리츠 심사·감독지원 업무 수행기관으로서 임대리츠 활성화를 지원해 민간임대주택 공급 확대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종원 HUG 기금사업운영단장은 "주택시장 급변기에 리츠사업 활성화를 통한 안정적인 임대주택 공급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