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S전선 등 4개社도 UAE 경제사절단 동행한다

2차 모집에서 사업 관련성 등 고려해 추가 선정

정진주 기자

기사입력 : 2023-01-13 13:25

LS용산타워. 사진=LS전선이미지 확대보기
LS용산타워. 사진=LS전선
한국무역협회는 13일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의 추가 참가기업 4개사를 확정해 발표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일 UAE 정상외교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최초 발표했다. 이후 국내 기업들의 관련 문의 및 추가 참여 요청이 쇄도했고 참여 인원에 여유가 발생함에 따라 경제사절단 2차 모집이 진행됐다.
주요 경제단체 및 기관 대표 등 9명의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개최 추가 심의를 진행했다.1차 경제사절단 선정기준과 동일하게 사업 관련성, 사업 유망성, 수주 및 계약 가능성 등 기대성과를 종합 고려해 추가로 4개사를 선정했다. 추가 선정 기업은 LS전선, 수산그룹, 올래팜, 한국콜마다.

이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최초로 파견되는 이번 경제사절단은 최종으로 대기업 25개 (시장형 공기업 포함), 중소·중견기업 69개(참가기업 중 68.3%),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등 총 101개사로 구성이 완료됐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우리 기업의 UAE 및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의 민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현지에서는 한·UAE 비즈니스 포럼 및 경제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이에 따라 UAE 경제인들과의 구체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인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