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ES 찾은 구자은 LS 회장 "2030 비전 강한 확신 들어"

"모든 사물의 전기화돼가고 있어"

정진주 기자

기사입력 : 2023-01-08 18:24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 참관해, LG전자 Labs존에 있는 개인 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층전기에 거치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LS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 참관해, LG전자 Labs존에 있는 개인 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층전기에 거치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LS그룹
LS그룹은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3'을 찾았다고 8일 밝혔다.

구 회장과 주요 임직원들은 이틀에 걸쳐 삼성전자·LG전자·현대모비스·SK 등 한국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선진 회사들의 전시관을 찾아, 최신 기술 트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전시장을 찾은 구 회장은 "이번 CES 전시회에 주요 기술 트랜드로 자리잡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넷 제로 등 미래 선진 기술들이 '모든 사물의 전기화(Electrification in everything)'가 돼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 초 선언한 LS의 비전 2030, 즉 'CFE(Carbon Free Electricity. 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우리의 다짐에 대한 강한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구 회장과 최고경영자(CEO)들은 CES와는 별도로 테슬라, IDEO, IBM 양자컴퓨팅 연구소 등 글로벌 선진 기업들을 따로 방문해 벤치마킹 하는 한편, LS전선·LS일렉트릭·LS MnM·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들의 북미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