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S칼텍스,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 구급함 키트 만들어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2-12-29 15:56

GS칼텍스는 지난 28일 시각장애인 구급함 지원 기념식에서 이상훈 부문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이미지 확대보기
GS칼텍스는 지난 28일 시각장애인 구급함 지원 기념식에서 이상훈 부문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구급함 키트를 만들며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GS칼텍스는 지난 28일 올 연말 봉사활동으로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과 점자 구급함 350세트를 만들어 시각장애인에게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은 긴급한 상황에서 구급약품을 사용할 때 혼란을 일으킬 위험성이 크다. 점자 구급함은 시각장애인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평면형 구급상자에 상처연고, 화상연고, 소독제, 해열진통제, 의료용 핀셋 등을 넣고 각 약품마다 점자 스티커를 붙여 신속히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제작된 점자 구급함 키트는 GS칼텍스 임직원 및 가족들이 가정에서 정성껏 조립하고 점자 스티커를 붙여 만들었으며,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GS칼텍스가 2005년 이후 18년째 진행 중인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연말 봉사활동에는 12월 한 달간 서울, 여수, 대전, 부산 등 전국적으로 15개 프로그램을 통해 400여 명이 참여했다.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백혜련 관장은 "GS칼텍스의 따뜻한 사회공헌으로 시각장애인들이 의약품을 오남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점자 구급함 제작과 보급을 통해 우리가 생활하며 접하는 많은 용품들에도 점자 표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