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S전선, 환선사업 종료…고부가 사업 집중

"쓰임새 제한적, 부가가치 낮아 성장성 한계"

정진주 기자

기사입력 : 2022-12-28 19:33

LS전선의 환선. 사진=LS전선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LS전선의 환선. 사진=LS전선 홈페이지 캡처

LS전선이 환선사업을 종료하고 고기능 제품 중심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28일 LS전선은 환선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한다고 공시했다.

오는 30일부터 중단되는 환선사업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2283억원이며 이는 LS전선 연결기준 최근 매출총액(약 6조1113억원)의 3.74%에 해당되는 규모다.

회사는 내부자원 효율화를 통한 고부가 사업으로의 역량 집중 및 사업구조 개선을 하기 위한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환선사업종료로 중장기적으로 사업체질 및 재무구조 개선효과가 기대"한다며 "신사업 추진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권선은 구리 와이어에 절연물질을 코팅한 것으로 구동모터에 코일 형태로 감겨 전기에너지를 기계에너지로 변환시킨다.

전장부품과 냉장고, 세탁기 등의 가전 제품의 모터, 산업용 모터, 발전기, 변압기 등에 사용된다.

권선은 단면적이 동그란 환선(Round Wire)과 네모난 각선(Flat Wire)으로 나누어진다.

회사는 "기존 환선은 쓰임새가 제한적이며 부가가치가 낮아 성장성에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각선은 밀도가 높고 효율이 높아 최근 전기 자동차 구동모터 등에 사용,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LS전선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아이오닉5와 EV6에 각선을 단독 공급하고 있다.

2016년부터 미국 GM의 '쉐보레 볼트(Bolt) EV'에 구동모터용 권선(400V급)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전압 EV용 권선 개발에 대한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LS전선은 환선 사업을 중단하고, 고부가 제품인 각선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각선 사업을 별도 분리하여 LSEVC(LS EV Core)를 설립했다.

LSEVC의 지분 44.09%를 투자자에게 매각하기로 했음. 매각 대금은 사업 확대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